1. 객체의 특징객체(Object):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 고유 속성을 가지고 있어 식별 가능한 것-> 속성과 동작[필드(Field)와 메서드(Method)]으로 구성되어 있음현실 세계의 객체를 소프트웨어 객체로 설계하는 것을 객체 모델링(object modeling)이라 함객체들은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하면서, 메서드 호출을 통해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며 동작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만들고자 하는 객체를 모델링하고, 집합 관계에 있는 부품 객체와 사용 관계에 있는 객체를 하나씩 설계한 후 조립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으로아래와 같은 단계로 진행됨 클래스 생성설계된 클래스로 사용할 객체 생성생성된 객체 이용 2. 객체 간의 관계1) 집합 관계한 객체는 부품,..